티스토리 뷰

잔여백신 홈페이지 당일 예약 신청방법 네이버 카카오 신청방법 

 

 

지난 27일 질본과 다음 카카오, 그리고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이제는 네이버, 그리고 다음 카카오에서도 백신 예약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7일부터 시작되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2달간의 시범 운영 뒤 오는 7월부터 정식 운영 예정인데요 많은 분들이 잔여백신 홈페이지, 그리고 네이버 예약, 다음 카카오 예약 등 여러 정보가 산재되어 돌아다니다보니 이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시는 듯 합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 네이버와 달리 다음 검색창이 아닌 카카오에서 검색을 해야하는 때문에 당일예약을 원하는 분들이 정확한 방법을 궁금해하시는데요 지금부터 잔여백신 홈페이지 당일 예약 방법, 그리고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 신청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잔여백신 홈페이지 당일 예약 신청방법

 

많은 분들이 잔여백신 홈페이지에서 당일 예약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요 정확히 잔여백신 홈페이지라는 것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5월 잔여백신 수량이 없는 이유로 이미 잔여백신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수량이 많기 때문이라는 내용이 나오는 것으로 아는데요 잔여백신을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연말정산을 할 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 바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입니다. 이름도 복잡한 이 단어는 쉽게 말해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 영수증으

use.funcarholic.com

 

 

코로나 돌봄휴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코로나 돌봄휴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올초 처음 코로나19가 생겼을 때 이렇게 오랫동안 갈 것이라 생각한 분들은 별로 없을 듯 합니다. 다들 곧 종식될 것이라고 생각한 것과 달리 코로

use.funcarholic.com

 

잔여백신 홈페이지 당일 예약 신청방법

1.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 사업참여 의료기관 찾기를 선택합니다.

 

2.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 (아래 이미지 참고- 사진은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합니다. 이때 읍면동은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의료기관 찾기를 선택하면 선택한 지역 중 코로나 19 예방접종사업 참여 의료기관, 즉 예방접종 주사를 맞을 수 있는 병원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병원에 연락, 잔여백신이 있는지 확인하신 뒤 예약을 하면 잔여백신이 생겼을 때 전화 또는 문자 등으로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27일 기준 카카오나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잔여백신이 0으로 나오는 이유는 이렇게 전화로 미리 예약한 수량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잔여백신 홈페이지 예약 신청방법 - 카카오 

 

 

1. 카카오 톡 

다음으로 이번에 서비스가 개시된 다음 카카오, 그리고 네이버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다음 카카오 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음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다음 검색창에 검색할 경우 백신 접종을 하는 병원 목록만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접속하면 제일 왼쪽 사진 속 동그라미 표시를 한 것과 같이 #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왼쪽 이미지 같이 검색창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검색창 안에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위 이미지 속 두번째)

보통은 검색섹션이 먼저 나오기 때문에 화면(가장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잔여백신 탭을 따로 선택해야 아래와 같은 잔여백신 접종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왼쪽 이미지 같이 잔여백신 접종에 대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모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한 뒤(가운데 이미지)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이때 gps 를 킨 상태에서 검색해야 현재 위치 근처 병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gps를 꺼놓고 찾을 경우 서울에 있는 병원만 조회가 됩니다. 

잔여백신이 없을 경우 실시간 예약은 불가능하며 위 지도에 나온 병원 중 한곳을 선택, 하단의 알림신청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람 신청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홈페이지 예약 신청방법 - 네이버

 

 

다음으로 네이버에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그리고 네이버 검색창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왼쪽 사진과 같이 잔여백신 예약신청 및 알림신청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잔여백신 예약 신청을 하면 가운데 사진과 같이 현재 잔여백신 현황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 나오는 숫자가 현재 잔여량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0이 나올 경우 예약이 불가하며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면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을 원하는 분은 위 이미지 같이 병원을 선택 후 알림 신청 선택 ->  서비스 유의사항 동의 후 다음을 누르면 예약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실 분들은 지도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본인의 현재위치 주변 병원 목록과 함께 잔여백신의 수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가장 오른족 사진)

여기서 잔여백신이 없을 경우 특정 병원을 선택, 알림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접종 예약이 가능한 백신은 아스트라 제네카 이며 30세 이하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동시에 5곳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대리 예약은 안됩니다. 단 병원에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 대리 신청이 가능하며 네이버, 다음 등을 통해 예약한 뒤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예약한 병원에 전화로 취소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만약 무단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 이후 네이버, 다음을 통한 예약은 불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