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연말정산을 할 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 바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입니다.

이름도 복잡한 이 단어는 쉽게 말해 근로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 영수증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원천징수라는 단어가 소득이나 수딕에서 일부 세금을 미리 거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소득 증빙자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또는 신용카드를 발급 받거나 연봉협상을 할 때 나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그 역할을 하게 되는 것 인데요 이직 후 연말정산을 할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죠?

전에는 회사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직접 발급 요청을 해야했지만 최근에는 홈택스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 연말정산 신청방법

5월 연말정산 신청방법 연말정산은 급여를 받는 분들이 매년 하는 일종의 소득 신고 입니다. (매년 5월에 하는 종합소득세는 자영업자들이 하는 소득 신고로 만약 급여를 받는 분 중 유튜브나

use.funcarholic.com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택스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마이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마이홈택스에 접속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하면 바로 지급명세서 보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제출을 원하는 지급명세서를 선택하면 바로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때 귀속년도나 지급명세서 종류 등으로 확인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징수의무자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직으로 인핸 연말정산에 제출할 분들은 징수의마자가 전직장인 것을 선택하면 되겠죠?

 

 

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프린터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선택 -> 인쇄하기 -> pdf 를 선택하면 원하는 위치에 pdf 파일이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